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SK케미칼 - 코폴리에스터 품질 강화와 CFRP 제품개발 주력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26 16:57

SK케미칼이 친환경 소재에 주력한다. 이같은 사업 고도화를 위해 바이오에너지(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매각을 결정하고 지난 2월 5일 사모투자전문회사 한앤컴퍼니와 3,800억원 상당의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SK케미칼 측은 이번 매각 배경에 대해 “13년 간의 투자로 바이오에너지 시장점유율 1위 성과를 달성했지만, 바이오에너지도 친환경이라는 방향성은 맞지만 SK케미칼의 주력인 소재와는 성격이 다르다”고 말했다.

SK케미칼은 국내 유일 코폴리에스터 제조사다. 투명플라스틱 제품인 코폴리에스터는 PETG와 PCT로 구분하는데 PETG(글리콜 변성 PET수지)는 화장품 용기, 텀블러, 세탁기 창 등에 사용되고,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CT는 자동차 경량화 소재로 적용된다.

SK케미칼은 확보한 3,800억원의 자금을 추가해 코폴리에스터 기술력 및 품질을 강화하면서도 CFRP(탄소복합소재) 제품 개발 등에도 속도를 낸다. SK케미칼은 2018년 기준 제품 대비 경량화에 특화된 자동차 외장부품용 CFRP를 개발했다. 상용화 단계는 아니나 빠른 시일 내에 국내와 중국 등지에서 판매를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소재사로 도약하는 SK케미칼은 지난해 12월 PPS(폴리페닐렌 설파이드) 전문 자회사 이니츠를 흡수합병 했다. PPS 신소재는 내열성, 내습성이 강점인 자동차 부품 소재다. SK케미칼 관계자는 “그린 케미칼(Green Chemicals)과 라이프 사이언스(Life Science) 등 양 분야로 사업구조를 집중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63   폴리원(PolyOne) - 순환경제 발전을 위한 영국플라스틱협약 참가 플라스틱코리아
19416   AVA 바이오켐(AVA Biochem), 미쉐린 그룹과 친환경 플랫폼 협력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