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Allbirds(올버즈) - 새로운 바이오 기반 운동화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6/01 18:42

미국의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신발 브랜드 Allbirds가 유칼립투스 나무 섬유, 메리노 울 및 사탕수수와 같은 재료로 만든 새로운 운동화를 출시했다. Dasher라고 이름 붙여진 이 신발은 소비자에게 제품의 수명 주기 배출량을 자세히 설명하는 물리적 “탄소 수” 레이블이 적용된 최초의 제품이다.

Allbirds (@Allbirds)에 따르면 이 신발은 한 켤레당 9kg의 이산화탄소를 방출하는데 이는 추정 평균 트레이너보다 거의 30% 낮다. 농업 재생 및 새로운 혁신과 같은 책임 있는 소싱 기술을 통해 신발에 사용된 천연 재료는 실제로 생산하는 것보다 더 많은 탄소를 대기로부터 차단시켜 궁극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여 준다.

Allbirds는 제품의 재료, 개발, 제조 및 수명 종료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물리적 “탄소 수” 레이블을 통해 이 정보를 소비자에게 표시해 주며 모든 제품에 탄소발자국을 표시하는 최초의 패션 브랜드가 됐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타사 전문가와 함께 수명 주기 평가 도구를 개발해 가치사슬 전체에서 모든 프로세스의 탄소 영향을 평가했다.

Dasher는 Tencel Lyocell로 제작된 상단 메쉬를 특징으로 기존 신발 재료보다 물을 95% 적게 사용한다. 메리노 울은 안감으로 사용되며,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는 재생 가능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Allbirds의 탄소 음성 EVA 솔루션과 함께 사용된다.

작성자   비밀번호
19530   Andaltec(안달텍) -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 프로젝트 공개 플라스틱코리아
19580   UPM Raflatac(UPM 라플라탁) = 목재 기반 폴리에틸렌 라벨용 필름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