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Carbiolice(카르비올리) - 새로운 PLA 기반 생분해성 멀칭 필름 개발 협력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8/28 13:19

Carbiolice(카르비올리)

새로운 PLA 기반 생분해성 멀칭 필름 개발 협력

바이오기반, 생분해성, 퇴비화가능 플라스틱 솔루션을 개발 및 생산하는 프랑스의 스타트업 Carbiolice(카르비올리)는 프랑스의 농업용 필름 제조업체 Barbier Group(바르비에그룹)과 새로운 PLA 기반 멀칭 필름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Carbiolice는 가공 과정에서 PLA 컴파운드에 첨가하면 PLA가 상온에서 생분해될 수 있게 해주어 사용 수명이 다한 PLA의 생분해 공정을 크게 가속화시켜줄 수 있는 Evanesto라는 이름의 효소역할 첨가제를 생산했다고 밝혔다. Evanesto는 플라스틱의 해체를 촉진해 퇴비의 미생물에 의해 더 빨리 동화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는 촉매 역할을 하는 효소로 구성된다.

이 첨가제는 Carbiolice의 협력사인 Novozymes에서 생산한 열 보호된 효소를 기반으로 하며 제품의 사용 수명 기간 동안에는 비활성 상태로 유지된다. 양사는 Evanesto 첨가제를 함유한 바이오 기반 플라스틱(PLA)함량이 더 높은 새로운 종류의 생분해성 멀칭 필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필름은 제한된 농도의 PLA를 함유하고 있다. Evanesto를 추가하면 PLA 함량을 20%로 늘릴 수 있어 재생가능 자원의 비율을 높이는 동시에 수명도 연장할 수 있고, 토양에서는 생분해성을 유지할 수 있다.

Carbiolice사와 Barbier Group은 올해 파일럿 플랜트에서 생산된 필름의 기계적 물성과 잔류 효소 활동의 유효성이 검증됨에 따라, 지난 5월 실제 현장 조건 아래서 테스트를 위해 1,000 평방미터가 넘는 멀칭 필름을 생산했다. 현재 Evanesto가 첨가된 멀칭 필름에 대한 테스트가 몇 곳의 원예 실험실에서 진행 중이다.

시험은 1년 동안 지속될 예정이다. 그 후에는 Evanesto를 첨가하지 않은 폴리에틸렌 멀칭 필름 및 생분해성 필름에 Evanesto를 첨가한 멀칭 필름 비교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테스트 전체 결과는 2021년 5월쯤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젝트는 자연적으로 토양의 품질을 보장하면서, 기능성 그리고 분해 및 생분해 프로세스를 조절해 농업인의 필요를 충족하는 Evanesto 함유 멀칭 필름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646   동원F&B - ‘에코챌린지’ 캠페인 통해 플라스틱 줄인다 플라스틱코리아
19716   BASF(바스프) - 전 제품에 탄소 발자국 정보 제공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