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Toyochem(도요켐) - 최대 80% 바이오매스 함량 적용된 접착제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9/24 18:27

Toyochem(도요켐)

최대 80% 바이오매스 함량 적용된 접착제 개발

Toyo Ink Group(도요잉크 그룹) 계열사인 일본 Toyochem(도요켐)이 포장과 라벨, 테이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기반 감압 접착제(PSA)를 개발했다. 이 회사의 Cyabine™ 폴리우레탄 접착제 시리즈의 바이오기반 원료 함량은 최대 80%이며 아크릴 접착제 Oribain™ 시리즈도 최고 75%를 함유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시리즈 모두 10% 바이오기반 원료로 구성된 제거가능한 PSA를 포함한다. 이 같은 비율은 기존 바이오기반 접착제에서는 달성하기 어렵다고 여겨져 왔다.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가 순환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매스에서 생산된 원료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최근 Toyochem은 최대 80%의 바이오기반 원료를 함유한 업계 최초 첨단 감압 접착제를 개발했다. 2018년 역시 업계 최초로 출시했던 20% 바이오기반 원료 접착제를 토대로 하여 Toyochem은 훨씬 더 높은 바이오 기반 원료 함량으로 또 한 번의 접착제 혁신을 이루어 냈다.

Toyochem 연구팀은 바이오매스에서 파생된 원재료로 폴리머 합성을 통해 이 같은 신기원을 달성했다. 그 결과 이 새로운 접착제는 바이오매스를 포장재 생산 소재를 찾고 있는 포장용기 가공업체들에게 성능 손상 없는 보다 환경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해준다.     

새로 개발해 일본 시장에 출시된 Cyabine 접착제와 Oribain 접착제는 향후 수 년 안에 전 세계 다른 지역으로도 공급될 예정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779   Sulapac(술라팩) - 생분해성 퇴비화가능 화장품 포장용기 출시 플라스틱코리아
19781   Taiyo Package(타이오패키지) - 생활용 모든 파우치를 바이오 배합 재질로 대체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