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Amcor(암코어) - 식품 포장용 첫 재활용 수축 백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2/28 17:45

Amcor(암코어)

식품 포장용 첫 재활용 수축 백 출시

글로벌 패키징 공급업체 Amcor(암코어)가 지난 12월 7일 신선육과 가공육, 가금류, 치즈 등을 위해 재활용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PVDC(폴리염화비닐리덴) 프리 수축포장 Eco-Tite R의 유럽시장출시를 발표했다. 이 소재는 유통기한을 최대한 늘려 주고, 식품 안전을 유지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주며, 기존 PE(폴리에틸렌) 플라스틱 재활용 스트림으로도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Amcor의 패키징 전문성과 지속가능성 확대를 위한 집중된 노력의 결과로 PVDC가 없고, 리사이클링이 가능하면서 식품안전을 유지하는 고성능 수축포장을 개발함으로써 업계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큰 진전으로, 갈수록 업계가 역점을 두고 있는, 안전하지 않은 물질을 제거해 보다 안전성 높고 재활용 가능한 포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AmcorEco-Tite R은 냉장보관 케이스나 냉장고 같은 고수분 환경에 노출돼도 산소와 수증기에 대해 높은 차폐 성능을 유지하는 멀티레이어 PE 단일재질 포장소재다. 이 솔루션은 유럽의 육류 및 치즈 생산업체들에게 기계적 재활용 또는 화학적 재활용 시스템에서 재활용이 불가능했던 PVDC 포장재에 대한 대안을 제공해준다.

Amcor Eco-Tite R은 실제사용 조건에서 재활용성 검증을 위해 외부 테스트 실험기관 cyclos-HTP institute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적절한 관련 PE 재활용 인프라가 갖춰진 지역에서는 Eco-Tite R 포장의 재활용이 바로 가능하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인프라가 구축되면 실재 재활용이 증가할 수 있다.

이 혁신제품은 2018년 Amcor가 2025년까지 자사의 모든 포장 제품을 재활용 가능하거나 재사용가능하도록 개발하겠고 한 약속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912   Covestro(코베스트로) - 자동차산업의 대체 원재료 생산에 이산화탄소 활용 플라스틱코리아
19974   산업통상자원부 - 바이오플라스틱 개발·보급 전략 확정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