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Toraphene(토라핀) - 자연생분해성 플라스틱 대체 포장재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1/29 11:04

Toraphene(토라핀)

자연생분해성 플라스틱 대체 포장재 개발

영국에 본사를 둔 생명공학 기업 Toraphene(토라핀)이 세계 최초로 진짜 생분해 및 퇴비화가 가능하고 상용화 가능한, 플라스틱 패키징에 대한 대안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해양에서 인간의 도움없이 자연적으로 퇴비화되고 생분해되는 바이오 폴리머를 사용한 토라핀(Toraphene)이라는 브랜드의 새로운 소재를 개발했다. 이 바이오 폴리머는 탄소에서 파생된, 원자 수준에서 다이아몬드보다 강한 물질로 노벨상을 수상한 바 있는 그래핀과 결합한다.

Toraphene의 CEO는 “기후 위기의 한 가운데서 플라스틱 폐기물은 전 지구적으로 커다란 문제가 되고 있다. 플라스틱에 대한 여러 가지 대안이 있지만, 왜 널리 쓰이지 못하고 있겠는가? 그 까닭은 이른바 대체 소재라는 것들이 생분해 과정에 특정한 인공적 조건이 필요할 뿐 아니라, 분해된다 해도 수 세기 동안 바다와 먹이 사슬을 오염시키는 마이크로플라스틱으로 쪼개지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래핀이 첨가된 Toraphene은 기존 대체 소재들에 비해 더욱 강도가 높으면서도, 더 얇고, 투수성이 낮아서 식품 안전성 및 유통 기간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플라스틱에 대한 최초의 상용화 가능한 진짜 대안이 등장한 것이라고 Toraphene 측은 밝힌다.

Toraphene은 비닐봉지 제조업체로부터 생산장비를 임대해 기존 공급사슬과 곧바로 연결을 꾀하고 있다. 주요 소비재 브랜드, 소매업체 및 식품포장 공급업체들과도 이미 협의를 진행 중이다. Toraphene의 궁극적 목표는 기존의 플라스틱 포장이 더 사용되지 않아도 되도록 4조 달러 규모로 현재의 화석기반 플라스틱산업을 와해시키는 것이라고 호언하고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20035   한화솔루션 - 친환경 포장재 사업 ‘투 트랙 공략’ 플라스틱코리아
20100   Sea Trust Wales(웨일즈 해양 신탁기금) - 지속가능한 바이오 미끼자루 프로젝트 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