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롯데 화학BU - 지속 가능한 그린성장 선언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2/26 14:14

롯데 화학BU

지속 가능한 그린성장 선언

롯데그룹 화학BU가 오는 2030년까지 친환경 사업 매출 6조원 달성 및 탄소중립성장 추진 등 친환경 전략과 목표를 발표했다. 지난 2월 2일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BU장은 ‘Green Promise 2030’ 이니셔티브를 도입하고 친환경 사업 방향설정 및 추진과제를 구체화한다고 공표했다.

이어 ‘지구를 지키는 진심 어린 발걸음’의 의미가 담긴 슬로건 ‘Every Step for Green’을 발표하며 친환경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그룹 화학BU 주요 회사(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알미늄, 롯데비피화학)들은 친환경사업강화, 자원선순환 확대, 기후위기 대응, 그린생태계 조성 등 4대 핵심과제에 약 5조 20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확대하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화학BU내의 친환경 협의체를 구성해 각 사의 전문 분야에 따른 아이템 발굴과 시너지 제고로 전략적 운영을 추진한다.

4대 핵심과제별로 살펴보면, 먼저 화학BU내 각 회사의 친환경사업 매출 규모를 20년 대비 약 10배 성장시켜 2030년에는 약 6조원 규모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미래성장성, 사업연관성 등을 고려해 친환경 스페셜티 소재 부문을 확대하고 자원선순환과 연계한 리사이클 소재 사업도 강화한다. 또한 화학BU내에 회사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그린에너지 소재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자원선순환을 위해서는 글로벌 고객사들의 재생소재 사용 증가 및 각종 환경규제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PCR(Post Consumer Recycled) 소재인 rPET, rPC, rPP, rABS 등의 사용을 확대한다.

이와 더불어 폐플라스틱의 가스화를 통한 원료 재사용, 폐플라스틱의 물리적, 화학적 재활용 방안을 연구 개발해 재활용 제품판매를 100만톤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2020년 시작된 플라스틱 자원선순환 프로젝트인 ‘Project LOOP’를 지속 전개해 지역 리사이클 클러스터 확장, 스타트업과 연계한 친환경 제품개발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20106   SK종합화학 - ‘그린 협업 생태계’ 이끈다 플라스틱코리아
20198   Novomer(노보머) 퇴비화가능 플라스틱 생산을 위한 공정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