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SK케미칼 - 화학적 분해로 친환경 소재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3/29 14:09

SK케미칼

화학적 분해로 친환경 소재 개발

SK케미칼이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패키징 소재 ‘에코트리아 CR’ 생산에 나선다.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패키징의 필요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화학적 재활용은 폐플라스틱을 분쇄해 가공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화학적으로 폐플라스틱을 분해한 뒤 순수 원료로 되돌리는 기술이다. 재활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플라스틱 제품의 품질저하 없이 반복 재활용할 수 있다.

‘에코트리아 CR’은 화학적 재활용 기술로 분해한 원료를 50% 사용하면서도 코폴리에스터 고유의 투명성과 외관, 내화학성 등 기능성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높은 기능성과 투명성이 필요한 △화장품 용기 △블리스터 포장 △데코쉬트 등으로 소재의 사용 폭을 대폭 확장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SK케미칼은 ‘에코트리아 CR’에 대한 설비 보강 등 사업화 준비를 빠르게 마무리짓고 3·4분기 내 상용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2025년까지 코폴리에스터 판매량의 50%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코폴리에스터는 강도가 세고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다. 드럼세탁기 문에 부착돼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투명 플라스틱이 바로 코폴리에스터다.

김응수 SK케미칼 코폴리에스터 사업부장은 “최근 버려지는 플라스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면서 패키징 소재의 친환경성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며 “친환경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구현한 제품을 통해 화장품 등 용기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20199   Capsul’in Pro(캡슐인프로) - 100% 바이오기반 산소 차폐기능 커피 캡슐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