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LG화학 - 바이오 원료 적용한 친환경 인증제품 첫 수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8/31 16:36

LG화학

바이오 원료 적용한 친환경 인증제품 첫 수출

LG화학이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인증제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화학에 따르면 ISCC Plus 국제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의 ‘Bio-balanced SAP’를 양산해 첫 수출 출하를 개시했다. SAP 분야에서 ISCC Plus 인증제품이 상업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AP(Super Absorbent Polymer)는 자기 무게의 약 200배에 해당하는 물을 흡수하는 고흡수성 수지로, 주로 기저귀 등 위생용품에 사용된다. Bio-balanced SAP는 재생 가능한 폐식용유, 팜 부산물 등을 활용한 고흡수성 수지로, 친환경 바이오 제품과 관련해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ISCC Plus를 획득한 제품이다. 또 LG화학이 최근 신규사업화한 친환경 통합 브랜드 ‘LETZero(렛제로)’가 적용된 첫 사례이기도 하다.

여수공장에서 출하된 이 제품은 LG화학의 요르단 고객사인 ‘Baby Life’에 납품돼 유아 기저귀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Bio-balanced SAP의 첫 수출은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환으로 탄소 중립 및 자원 선순환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LG화학과 전 세계적인 ESG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친환경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고객사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이처럼 위생용품 분야에서 친환경 트렌드가 가속화됨에 따라 LG화학은 하반기에 중동 고객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 글로벌 메이저 위생용품 고객사를 대상으로 Bio-balanced SAP 사업이 본격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화학은 지난해 네스테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해 친환경 제품생산에 필요한 바이오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난

7월부터 Bio-balanced SAP 제품의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PO(폴리올레핀), ABS(고부가 합성수지), PVC(폴리염화비닐) 등 SAP를 포함해 ISCC Plus 인증을 받은 총 9개의 Bio-balanced 제품출시와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SCC Plus 인증 제품은 연내 30여개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원재료 생산부터 제품출하까지 발생하는 모든 환경영향을 평가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를 외부 전문업체와 진행해 확보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 LCA 수행결과 LG화학의 Bio-balanced SAP는 기존보다 탄소감축효과가 111%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오 원료 투입량을 100%로 적용해 만들어진 제품에 대한 평가 수치로, 한국전과정평가학회(KSLCA)에서도 검증받은 바 있다.

LG화학은 바이오 원료 투입량을 점진적으로 늘려 탄소감축에 이바지하는 제품출시를 확대하는 한편, 제품별 탄소저감효과를 객관적으로 수치화해 Bio-balanced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관련 친환경 인증제품 시장을 적극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20614   산업통상자원부 - 섬유·제지산업 탄소중립협의회 개최 플라스틱코리아
20616   한화솔루션 - 프랑스 재생에너지 전문 개발업체 인수 플라스틱코리아